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맛집

[내돈내산][현지인] 통영 일식집 <송학 초밥> 점심 특선, 주차장 정보

by 맛케터 2023. 5. 18.

서울에 살다가 통영을 방문하면 무조건 먹는 해산물!

 

통영에는 횟집, 수산시장, 닷지집도 많지만 괜찮은 일식집도 있다. 오늘은 가성비가 뛰어난 통영 일식집을 추천하려 한다. 통영 일식집 <송학 초밥> 리뷰 고고

 

 

1. <송학 초밥> 위치 및 입구

&lt;송학초밥&gt; 입구

 

통영 일식집 <송학 초밥>은 무전동에 있다. 오피스텔의 1층에 있지만, 간판이 도로변에서는 보이지 않아 찾기 쉽지 않다. 

 

트윈스빌 1층으로 들어가면, 오른쪽에는 <무전성>이 있고, 왼쪽에는 <송학초밥>이 있다. <송학초밥>을 들어가면 일식집다운 인테리어가 펼쳐진다.

 

나는 가족과 함께 방문하였고, 점심 특선을 주문했다. 점심 특선은 인당 30,000원이며 다양한 메뉴가 나온다.

 

2. <송학 초밥> 기본 반찬

&lt;송학초밥&gt; 전복죽
&lt;송학초밥&gt; 기본반찬
&lt;송학초밥&gt; 기본 메뉴
&lt;송학초밥&gt; 점심 기본 메뉴

 

 

통영 일식집 <송학초밥>의 기본 반찬이다. 전복죽, 샐러드, 밤, 마, 김치전을 비롯하여 가리비찜 등의 해산물도 나온다. 통영에 있는 일식집답게 재료들이 신선하다.

 

해산물도 해산물이지만, 김치전이 너무 맛있었다. 주방장님 손재주가 매우 좋은 듯하다. 우리 가족은 메뉴 모두를 싹싹 비웠다 ㅋㅋㅋㅋ

 

참고로 김치전은 2번 리필해서 먹었다...ㅎㅎㅎㅎ

 

3. <송학 초밥> 메인 메뉴

&lt;송학초밥&gt; 참치회
&lt;송학초밥&gt; 활어회

 

&lt;송학초밥&gt; 해산물

통영 일식집 <송학 초밥>의 점심 특선 메인 메뉴이다. 참치회, 활어회, 해산물이 나오며 3인분 기준이다.

 

참치는 일반적인 참치회였고, 회는 두껍게 썰어서나온다. 광어와 돔이었나? 정확한 이름은 기억나지 않는다. 통영에 있는 일식집이다 보니, 회와 해산물이 신선했다.

 

참고로 <송학 초밥>의 회는 두껍게 썰어져나오니 두꺼운 회를 싫어한다면 미리 말을 하는 것이 좋다.

 

 

4. <송학 초밥> 식사 메뉴

&lt;송학 초밥&gt; 초밥
&lt;송학 초밥&gt; 조기구이

 

 

통영 일식집 <송학초밥>은 메인 메뉴 다음으로 식사 메뉴가 나온다.

 

점심 특선 기준 식사 메뉴로는 튀김, 초밥, 조기 구이가 나온다. 튀김은 일본식 튀김으로 무난하다. (사진에는 없음).

 

초밥은 회 초밥과 김치 초밥(김말이)이 나온다. 이 역시 무난하며, 김치 초밥이 의외로 맛있다. 그리고 조기 구이는 밥 한 그릇 뚝딱이다. 꽁치 구이가 아니라서 더욱 좋았다.

 

1인 기준 30,000원에 다양한 해산물과 음식을 즐길 수 있는 통영 일식집 <송학초밥>의 점심 특선을 강추한다!

 

5. <송학초밥> 주차 정보

통영 일식집 <송학초밥>은 바로 앞에 주차장이 있으니, 거기에 주차를 하면 된다. 예전에는 주차비 지원이 되었으나 최근에는 주차권을 주지 않아 아쉬웠다.

 

그래도 1시간에 1,000원 미만이니 부담되지 않는 가격에 주차할 수 있고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