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오스]

[라오스 거주 100일] 비추천 비엔티안 <도가니국수> 후기 및 이유

by 흑화한마케터 2023. 5. 6.

라오스 비엔티안을 방문하는 한국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식당이 바로 <도가니국수>이다. 실제로 나도 라오스에서 거주하면서 가장 먼저 갔던 식당이 <도가니국수>였다. 아마도 도가니국수가 방송에 나왔던가 그래서 한국 관광객들에게 유명하다.

그래서 오늘은 라오스 거주 100일 차인 맛케터가 쓰는 <도가니국수> 리얼 후기 고고😂

 


 

<라오스 도가니국수 리뷰>

1. 라오스 도가니국수 외관

라오스 도가니국수 외관
라오스 도가니국수 가게

라오스 비엔티안 <도가니국수>의 외관이다. 구글맵에는 <도가니국수>라고 한글로 치면 찾아갈 수 있다.

▼도가니 국수 위치 보기▼

 

도가니국수 · XJ84+V39, 여기, Vientiane, 라오스

★★★★☆ · 베트남 음식점

maps.google.com

 



가게에는 영어, 라오어, 한국어로 도가니 국수라고 적혀있다ㅋㅋㅋㅋ 라오스 방비엥이 아닌 비엔티안에서 한국어를 찾긴 어려운데 그만큼 <도가니국수>는 한국인이 많이 찾는다...😂

2. 라오스 도가니국수 메뉴 및 가격

라오스 도가니국수 메뉴판


라오스 비엔티안 <도가니국수>의 메뉴판과 가격이다. 메뉴를 보면 한국 소주인 참이슬도 있다. 확실히 한국인이 많아서 그런가보다. 그렇다고 너무 국뽕에 취하지는 말자.

메인 메뉴는 <도가니국수> 작은, 큰 그릇 그리고 도가니수육이 메뉴로 있다. 비어라오도 있는데 확실히 한국인 대상 식당이라 좀 비싼 감이 있으니 여기서 먹는건 비추..

3. 라오스 도가니국수 음식

라오스 도가니국수 기본 반찬

비엔티안<도가니국수>에서 먼저 나오는 기본 반찬들로 고수, 채소, 숙주 등이 나온다. 숙주와 레몬은 도가니국수에 넣어먹으면 된다.

도가니국수가 나오자마자 바로 넣지말고 기호에 따라서 하나씩 넣으면 되니 우선 기본 국물을 먹고 추가하자


라오스 도가니국수 음식 사진
라오스 도가니국수 사진

 


비엔티안 <도가니국수>의 비주얼 국수위에 도가니가 올라가있다. 면은 라오스의 대표음식인
까오삐악은 아니다. 그냥 평범한 면에 고기 육수이다.

비엔티안 <도가니국수>의 솔직한 맛은 그저그렇다ㅋㅋㅋㅋㅋㅋ..😹 왜 유명한지 모르겠음 ㅎㅎ 가격도 싼 편이 아니다.(라오스기준)

라오스 까오삐약이 훨~~~씬 맛있다. 사실 비엔티안 <도가니국수>의 위치는 라오스 20대들에게 매우 핫한 거리이다. 하지만 <도가니국수> 식당에는 현지인은 거의 없고 한국인이 많다.

그러니까 이 글을 보는 분들이라면 <도가니국수>보다는 까오삐약을 먹읍시다.

만약, 라오스에 오래 머무는 분이라면 경험삼아서 한번 쯤은 추천ㅎㅎ 비엔티안 <도가니국수>의 리얼후기는 여기까지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