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오스]

[라오스 거주 100일] 라오스 여행 전 준비 가이드

by 맛케터 2023. 6. 2.

라오스 비엔티안 황금 사원
비엔티안 탓 루앙 사원

 

최근 한국 사람들에게 라오스 여행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라오스에 거주하고 있을 때에도 라오스 여행을 온 한국분들을 많이 볼 수 있었는데요.

 

라오스는 자연이 아름답고, 유적지가 잘 보존되어 있고, 물가가 낮은 편이라서 여행객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라오스 여행을 위해 간단한 가이드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함께 라오스 여행 준비를 위한 정보를 얻고 좋은 기억이 될 수 있는 여행이 되길 바랍니다.


1. 라오스 여행 일정 계획

라오스 여행 전 정확한 여행 일정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막연하게 특정 지역을 방문할 계획을 세우는 것보다는 라오스의 어떤 도시와 어떤 명소를 방문할지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라오스 여행의 대표적인 관광지는 방비엥, 루앙프라방, 비엔티안 등이 있습니다. 

라오스 방비엥 일몰
방비엥의 일몰

 

라오스 여행객 중 자연과 액티비티를 사랑한다면 '방비엥', 고즈넉하고 여유로운 분위기를 좋아한다면 '루앙프라방', 술을 마시고 펍을 좋아한다면 '비엔티안'을 추천합니다.

 

라오스에 거주하고 있는 맛케터는 개인적으로 방비엥이 가장 좋았습니다.

 

2. 라오스 여행 서류 준비

안전한 라오스 여행을 위해 여권은 물론이고, 여행자보험은 필수겠죠?

 

또한, 현재 한국 여행객은 라오스에 무비자로 30일 간 체류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대부분의 라오스 여행객들은 비자 발급은 별도로 필요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아래의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 라오스에서 운전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국제운전면허증을 받급받으면 라오스 여행객들도 현지에서 운전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 국제운전면허증 온라인 및 오프라인 발급, 기타 관련 내용은 홈페이지(https://www.safedriving.or.kr/guide/larGuide051.do)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제운전면허증 |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

아시아태평양(11개국) 베트남, 몽고, 미얀마, 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 키르기즈스탄, 타지키스탄, 투르크메니스탄, 태국, 파키스탄, 필리핀 유럽(41개국) 그리스, 네덜란드, 노르웨이, 덴마크,

www.safedriving.or.kr

 

 

3. 라오스 여행 기후 및 접종

라오스는 열대 기후로 인해 매우 덥습니다. 그렇기에 라오스를 여행하는 분들은 건강 관리에 특히 신경을 써야 합니다. 한국에서 상비약과 모기 퇴치제를 챙겨가면 좋습니다.

 

참고로 방비엥은 비엔티안을 제외한 도시는 말라리야를 조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라오스 문화

라오스 사람들은 90%가 불교 신자입니다. 그래서 거리에서 사찰들을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사찰을 방문할 때는 예의를 갖추는 게 좋겠죠?

 

또한, 신앙심 깊은 라오스인들의 머리를 만지거나 터치하는 행동은 삼가야 합니다. 머리를 만지는 것은 굉장히 무례한 행동이기 때문입니다.


 

라오스 비엔티안 메콩강 산책로
메콩강 산책로

라오스에 100일 가까이 거주하면서 느낀 것이지만, 라오스는 굉장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나라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전달드린위에서 언급한 준비 사항들을 철저히 준비하고, 라오스 여행에서 좋은 추억을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