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점점 더워지며 캠핑과 글램핑에 대한 궁금증이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도 6월 연휴를 이용해서 가평에 글램핑을 다녀왔습니다.
경기도 글램핑장 추천글은 많지만, 자연을 느낄 수 있고 가격이 합리적인 글램핑장을 찾기는 어려웠는데요.
오늘은 합리적인 가격에 자연은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경기도 가평 글램핑장인 <명지산카라반글램핑> 후기, 준비물, 장단점, 꿀팁을 정리해 포스팅하겠습니다.
1. 명지산카라반글램핑 위치
경기도 글램핑장 중 추천드리는 <명지산카라반글램핑>은 경기도 가평 명지산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평에서도 깊숙한 곳에 있고 철원과 가까웠습니다.
저는 서울 먹골역에서 가평 <명지산카라반글램핑>까지 차를 이용했는데요. 아침 11시에 출발하니 약 2시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경기도 글램핑장 추천을 받고 싶은 분들에게는 조금 먼 거리일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명지산카라반글램핑 지도
경기도 글램핑장 추천 명소인 가평 <명지산카라반글램핑>의 내부 지도입니다.
입구의 좁은 오르막길을 올라가면 꽤나 많은 글램핑 텐트와 카라반을 볼 수 있습니다.
가평 <명지산카라반글램핑>을 이용하기 위해 우선 관리실에 방문하면 됩니다. 관리실에 방문하면 친절한 사장님이 맞이해 주십니다.
지도와 함께 간단한 설명 전 바비큐와 불멍을 할지 물어보는데요. 바비큐와 불멍은 각각 2만 원으로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바비큐 숯불 꿀팁은 아래에 서술하겠습니다.
3. 명지산카라반글램핑 스카이락 7호 풍경
저희는 가평 <명지산카라반글램핑>의 스카이락 7호를 이용했습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계단을 올라가면 스카이락 7호에 갈 수 있습니다.
사전 조사를 통해 <명지산카라반글램핑> 스카이락 이용 시 계단을 올라가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어서 걱정했는데 계단은 생각보다 낮았습니다.
경기도 글램핑장 추천 명소인 가평 <명지산카라반글램핑>의 스카이락 7호에서 볼 수 있는 풍경입니다.
왼쪽 산에는 나무가 없어서 아쉬웠지만, 오른쪽에는 푸릇푸릇한 산들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가평 <명지산카라반글램핑>을 이용한다면, 스카이락 8호를 추천드립니다.
가장 구석이라 사람을 마주치지 않고, 풍경이 가장 이뻐 온전히 산뷰를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4. 명지산카라반글램핑 스카이락 7호 내부
가평 <명지산카라반글램핑>의 스카이락 7호의 내부입니다. 스카이락은 복층으로 되어있으며, 1층에는 주방 및 개별 화장실이고 2층에는 침실이 있습니다.
연인과 글램핑을 할 때 은근히 중요하게 보는 것이 개별 화장실 및 샤워실의 유무인데요. 명지산카라반글램핑의 스카이락은 개별 화장실과 샤워실이 있습니다.
그러나 가평 <명지산카라반글램핑>의 스카이락 7호의 개별 화장실과 샤워실의 단점도 존재합니다.
가평 <명지산카라반글램핑>의 개별 화장실 및 샤워실 단점은 아래에서 자세하게 설명하겠습니다.
2층의 침실입니다. 침실에 간혹 벌레가 있다고해서 걱정이 많았는데, 제가 잘 때는 벌레도 없고 청소 상태도 양호했습니다.
글램핑을 하며 호텔급의 청결도를 원하는 것은 욕심이라 생각합니다. 침구류는 냄새도 없었고, 깔끔하다고 느꼈습니다.
5. 명지산카라반글램핑 숯불 꿀팁
경기도 글램핑장 추천 명소인 가평 <명지산카라반글램핑>에서 바비큐를 신청하면 셀프로 숯불을 피울 수 있게 세트를 줍니다.
대부분 다른 펜션을 방문하는 분들은 숯불을 숙소 측에서 준비해 주기에 당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약간의 꿀팁을 드리겠습니다.
우선, 착화제를 아래에 깔고 숯을 쌓으면 되는데요. 처음에는 공기가 통할 수 있게 세로로 숯을 쌓으면 됩니다.
착화제에 불이 붙었다면 2~30분 기다리면 됩니다.
많은 분들이 착화제에 붙은 불로 고기를 굽는데, 이것은 맛없는 고기의 지름길이니 기다립시다.
30분 정도 지나면, 불과 닿는 부분의 숯이 하얗게 되는데 이제 숯을 뒤집고 펼쳐 주세요.
가열된 숯에 고기를 구우면 됩니다. 위 사진은 기름이 떨어져서 불이 난 것입니다.
핵심은 불꽃으로 고기를 굽는게 아니라, 가열된 숯으로 고기를 굽는 것임을 생각하고 숯을 만들면 됩니다.
우리가 고기집을 갔을 때 빨간색 숯으로 고기를 굽지, 숯불로 굽는 게 아니니까요. 기다릴 줄 아는 마음이 핵심입니다.
6. 명지산카라반글램핑 불멍 꿀팁
경기도 글램핑장 추천 명소인 가평 <명지산카라반글램핑>에서 불멍을 신청하면 오후 5시 30분쯤 사장님께서 불멍을 위한 재료들을 준비해 주십니다.
우리는 여기에 불만 붙이면 편하게 불멍을 즐길 수 있습니다. 불멍을 할 때는 장작을 하나씩 넣으면 오래 즐길 수 있습니다.
불이 꺼질까 봐 나무 장작을 한 번에 넣으면 불멍이 금방 끝나서 아쉽고, 다른 사람들이 불멍 하는 것을 지켜볼 수밖에 없습니다.
가평 <명지산카라반글램핑>은 매너 타임은 10시까지지만, 조용히 불멍만 즐긴다면 10시가 넘어도 괜찮았습니다.
그러니 10시가 온다고 서두르지 말고, 장작은 1개씩만 넣자고요!
7. 명지산카라반글램핑 장단점
경기도 글램핑장 추천 명소인 가평 <명지산카라반글램핑>의 장단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해당 내돈내산이니 팩폭에 주의 부탁드립니다.
✅장점
1) 합리적인 가격
- 경기도 글램핑장은 1박에 20만 원에 가까운 비싼 가격인데, 명지산카라반글램핑은 12만 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아름다운 풍경
- 경기도 글램핑장 추천글을 보고 방문했던 글램핑장 중 도시와 가깝거나, 도로 근처인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명지산카라반글램핑은 산속에 있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3) 개별 화장실 및 샤워실
- 글램핑장의 최대 단점은 공용 화장실과 샤워실입니다. 그러나, 명지산카라반글램핑은 개별 화장실과 샤워실이 있어 편리했고 온수도 매우 잘 나왔습니다.
✅단점
1) 개별 화장실 수압
- 명지산카라반글램핑은 개별 화장실이 있으나, 변기 수압이 약했습니다. 사귄 지 얼마 되지 않은 커플들이 여행을 온다면 대참사(?)가 일어날 수 도 있습니다.
2) 개별 샤워실 높이
- 명지산카라반글램핑의 개별 샤워실은 높이가 낮았습니다. 제 키는 180cm인데, 머리가 닿아서 불편한 자세로 샤워를 했습니다. 머리가 닿지 않을 마지노선은 175cm 정도라고 생각됩니다.
3) 방음
- 아무래도 글램핑이다 보니 방음이 안되었습니다. 명지산카라반글램핑은 옆자리 코 고는 소리까지 들렸습니다. 잠자리에 예민하다면, 귀마개를 가져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8. 명지산카라반글램핑 준비물
경기도 글램핑장 추천 명소인 가평 <명지산카라반글램핑>은 세면도구가 제공되지 않아 준비물이 꽤 많았습니다. 저희가 챙긴 준비물은 아래와 같습니다.
✅글램핑 준비물
1) 세면도구 세트
2) 수건
3) 블루투스 스피커
4) 휴대폰 충전기
5) 멀티탭
6) 바비큐 고기
7) 이마트 훈제 슬라이스 연어
8) 생수 4L
9) 담요
10) 두루마리 휴지
11) 물티슈
혹시 이마트 훈제 슬라이스 연어의 후기가 궁금하다면, 아래의 글에서 리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9. 명지산카라반글램핑 꿀팁
경기도 글램핑장 추천 명소인 가평 <명지산카라반글램핑>의 꿀팁입니다. 아래의 꿀팁을 꼭 확인하고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꿀팁
1) 산뷰를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스카이락 8, 13호를 추천합니다.
2) 세면도구 세트는 다이소에서 미리 구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인근 마트는 가격이 비쌉니다.
3) 인근 하나로 마트를 이용하기보단 이마트 등의 대형 마트를 이용합시다.
4) 두루마리 휴지와 물티슈는 제공되지 않으니 꼭 챙깁시다.
지금까지 가평 <명지산카라반글램핑> 후기였습니다.
이 글을 보는 분들은 글램핑을 즐기는데 도움을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내돈내산] > 숙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완벽 정리] 내가 갈 템플스테이 추천, 추천 이유, 가성비, 예약 등 (0) | 2023.09.27 |
---|---|
[완벽 정리] 가성비 서울 호텔 수영장 추천(호캉스, 투숙객 무료 등) (1) | 2023.09.07 |
내가 가려고 쓰는 전국 에어비앤비 촌캉스 숙소 추천 (2) | 2023.08.30 |
[가평] 엄선한 가평 계곡 캠핑장 추천, 예약 필수 (0) | 2023.06.02 |
[속초/고성 펜션][솔직후기] 봉포해수욕장 히솝펜션 리얼후기 및 인근 펜션 비교 (1) | 2023.04.2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