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일상

[완벽 정리] 단양 당일치기 여행 코스 공유(떡갈비, 새한서점, 이끼터널, 잔도, 구경시장 꿀팁)

by 맛케터 2023. 9. 12.

안녕하세요, 맛케터입니다.

 

가을에는 푸릇푸릇한 자연이 더욱 보고 싶은데요.

 

저는 그래서 최근 주말을 이용해 당일치기 단양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단양은 대한민국 대표 관광 명소로 액티비티와 자연경관으로 유명해 관광객들이 많았습니다.

 

오늘은 서울에서 출발해 당일치기로 다녀온 단양 여행코스와 동선 및 꿀팁을 공유해 드립니다.

 


 

1. 단양 당일치기 여행코스 : 출발

저는 서울 먹골역에서 쏘카를 대여해 출발했습니다.

 

저는 오전에 일정이 있어서 늦은 오전인 11:00에 서울에서 단양으로 출발했는데요.

 

서울 먹골역에서 단양으로 출발하니 약 3시간이 걸렸습니다.

 

 

보통은 2시간이면 단양에 도착하는데, 주말이라 그런지 차가 많이 막혔습니다.

 

단양 당일치기 여행을 위해서 아침 일찍 출발하는 게 좋겠습니다.

 

2. 단양 당일치기 여행코스 : 떡갈비 맛집 <다원>

단양 다원 메뉴판
단양 다원 메뉴판

 

 

오후 2시쯤 도착해 단양에서 늦은 점심을 먹었는데요.

 

단양 하면 마늘과 떡갈비가 유명하죠! 저는 마늘 떡갈비로 유명한 단양 맛집 <다원>에 방문했습니다.

 

단양 떡갈비 맛집 <다원>은 오후 2시에 방문해도 웨이팅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회전율이 높아 20분 정도 웨이팅을 한 뒤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단양 다원 떡갈비
단양 다원 떡갈비

 

저는 단양 떡갈비 맛집 <다원>에서 떡갈비(小)와 한우 육회 비빔밥, 곤드레밥을 주문했습니다.

 

떡갈비를 식당에서 사 먹어 본 것은 처음인데, 떡갈비 맛집답게 <다원>의 떡갈비는 맛있고 반찬들도 정갈한 맛이었습니다.

 

다만, 육회 비빔밥은 평범한 맛이었습니다. 저는 오히려 곤드레밥이 맛있었습니다.

 

3. 단양 당일치기 여행코스 : 새한서점

단양 새한서점 외관
단양 새한서점 외관

다원에서의 점심 식사 후 저는 새한서점으로 향했습니다.

 

단양 새한서점은 내부자들에 나와서 더욱 유명해진 장소인데요. 제가 이번 여행에서 꼭 가보고 싶었습니다.

 

단양 새한서점은 43년 된 책방으로 보유 서적만 약 13만 권이라고 합니다.

 

단양 새한서점 내부
단양 새한서점 내부

 

 

단양 새한서점은 단양의 시골길(?)을 지나가면 산속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이런 곳에 서점이 있다고?'라는 생각이 드는 곳에 있습니다.

 

하지만, 단양 새한서점에 방문하면 숲 속과 어우러진 서점의 모습이 조화롭게 느껴지는데요.

 

'서점이라는 공간'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단양 당일치기 여행으로 새한서점을 꼭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단양 당일치기 여행코스 : 이끼터널

단양 이끼터널 입구
단양 이끼터널 입구

단양 새한서점 방문 후 이끼터널로 향했습니다.

 

이끼터널은 단양을 여행하는 커플들에게 인기가 많은 장소로 최근에 단양 핫플이 된 곳입니다.

 

벽에 붙어 있는 이끼가 인증샷을 남기기에 딱이었습니다.

 

단양 이끼터널
단양 이끼터널

다만, 일부 개념 없는 커플들이 이끼터널에 낙서를 해놓은 모습이 눈살을 찌푸리게 만들었습니다.

 

차를 가지고 단양 당일치기 여행을 한다면, 이끼터널에 방문해서 인증샷은 꼭 남기길 추천드립니다.

 

5. 단양 당일치기 여행코스 : 단양 잔도길

단양 잔도길
단양 잔도길

단양의 대표적인 명소인 단양 잔도길입니다!

 

단양 잔도길은 남한강 암벽을 따라 산책을 할 수 있는 잔도이며 총길이 1.2km입니다.

 

단양 잔도길로 향하는 주차장은 만천하스카이워크 또는 6 주차장이 가장 잔도길과 가깝습니다.

 

 

만천하스카이워크를 방문한다면 만천하스카이워크 주차장, 잔도만 방문한다면 6 주차장에 주차를 하는 게 좋겠죠?

 

저는 단양 당일치기 여행이기에 단양 잔도길 방문만 선택하여, 6주차장에 주차를 했습니다.

 

6 주차장에서 단양 잔도길까지는 약 5분 정도 소요되며, 단양 잔도길 왕복은 약 60분 소요되니 참고하세요!

 

6. 단양 당일치기 여행코스 : 구경 시장

 

마지막 단양 당일치기 여행코스는 '구경 시장'이었는데요.

 

저녁 식사를 위해 구경 시장을 방문했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똑같은 생각을 했는지 구경 시장에는 저녁에 많은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구경 시장은 무료 주차장이 있으나, 거의 꽉 찰 정도로 주말 방문객들이 많았답니다.

 

마늘과 떡갈비로 유명한 단양답게, 구경 시장에는 마늘 닭강정, 마늘빵 등 마늘로 만든 음식이 많았습니다.

 

저는 '단빵제빵소'와 '흑마늘누룽지닭강정'을 먹기 위해 단양 구경 시장을 방문했습니다.

 

 

그러나, 흑마늘누룽지닭강정은 이미 매진이 되었고 다른 닭강정 가게도 대부분 매진이거나 1시간 이상 웨이팅이 있었습니다.

 

대부분 미리 예약을 하고 방문하는 것 같더라고요. 저는 단양 당일치기 여행을 갑자기 왔기에, 이런 정보를 몰라서 아쉬웠습니다.

 

그래서 단양 단빵제빵소에서 마늘빵만 구매했는데, 단양제빵소도 웨이팅이 길었습니다.

 

저는 토요일 오후 6시 30분쯤 단양 단빵제빵소에 방문했는데, 약 40분 정도 웨이팅을 했습니다. 😥

 

단양 당일치기 여행 계획이 있으시다면 꼭 참고하셔서 닭강정은 미리 예약하시길 바랍니다...!

 

7. 단양 당일치기 여행코스 : 다시 서울로!

 

 

단양 구경 시장에서 마늘빵을 구매한 후 다시 서울로 향했습니다.

 

저는 오후 7시 30분쯤 서울로 출발했고, 서울까지 약 2시간 30분이 소요되었습니다.

 

아침 일찍 출발하지 않아 단양 당일치기 여행이 생각보다 힘들었네요 😅

 

그래도 짧은 시간 동안 단양 당일치기 여행으로 많은 곳을 볼 수 있어 제대로 힐링이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제가 직접 다녀온 단양 당일치기 여행코스를 공유해 드렸습니다.

 

단양에는 만천하스카이워크, 삼봉, 카페산 등 제가 방문한 곳 외에도 많은 명소가 있습니다.

 

제가 추천드린 단양 여행 코스는 부모님과 함께 가면 좋을 당일치기일 것 같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가을이 가기 전 단양에서 자연경관을 온전히 즐기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맛케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