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맛케터입니다.
요즘 미얀마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미얀마는 관광하기에 위험한 부분이 많은데요. 관광을 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미얀마를 관광하는 분들을 위해 주의해야 할 사항을 공유드리겠습니다.
최대한 주의하셔서 미얀마 관광을 즐길 수 있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 미얀마 관광 예정이라면, 반드시 지켜야 할 주의사항을 공유드리겠습니다.
미얀마 관광 시 주의사항
미얀마는 현재 군부 지배 하에 있어서 전국에서 테러와 암살 등 혼란스러운 상황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혼란스럽기에 관광객은 신중하게 관광을 해아하며, 위험한 상황에 노출되지 않게 대비를 해야겠죠?
미얀마 관광 시 반드시 지켜야할 사항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사진 촬영 주의
미얀마에서 사진 촬영을 주의해야 하는데요.
특히, 현재 미얀마의 군부 지도자들의 자택 및 군부 시설, 경찰 등 민감한 장소에서 촬영은 절대 하지 말아야 합니다.
헷갈리시는 분들은 바리게이트가 설치된 곳이나 군대, 경찰 경비들이 있는 곳은 보안 시설이라 생각하고 사진 촬영을 삼가 주시면 됩니다.
신분 확인 요청
미얀마 관광을 즐기고 있으면, 미얀마의 군인 또는 경찰이 신분 확인 요청을 요구할 때가 있습니다.
이때, 정중하게 신분 확인 요청에 협조해야 합니다. 현재 미얀마는 군부 지배 하에 있어 테러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신분 확인 요청 시 불필요한 언쟁을 하거나 도망을 간다면 미얀마의 군인 및 경찰이 즉각 대응할 수 있습니다.
최악의 경우 사망에 이를 수 있기에 신분 확인 요청을 받는다면 협조를 해야 합니다.
대사관 번호는 항시 소지
혼란스러운 미얀마의 상황에서 언제든지 불미스러운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미얀마의 한국 대사관 번호를 항상 소지하고, 한국 대사관에 연락할 수 있어야 합니다.
미얀마를 관광할 때 핸드폰과 지갑에 한국 대사관의 연락처를 꼭 소지하시면 되고, 대사관의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미얀마 한국 대사관 대표전화: +95-1-7527-143~4
사건사고 긴급 전화: +95-9-4211-58030
세 손가락 경례는 절대 금물
미얀마는 정치적으로 혼란스러운 상황이라고 말씀드렸는데요.
미얀마를 관광할 때 '세 손가락 경례'는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그 이유는 미얀마에서 세 손가락 경례는 미얀마의 민주화를 상징하는 뜻이기 때문입니다.
모르고 사용한 경례로 인해 즐거운 여행을 망칠 수 있겠죠?
지금까지 미얀마 관광 시 주의사항을 알아보았습니다.
여행은 항상 좋은 기억을 가지고 있으면 좋겠지만, 불미스러운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그렇기에 미얀마 관광을 위한 주의사항을 미리 알고 간다면 즐거운 관광이 될 수 있겠죠?
지금까지 맛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